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행정안전부 인증! 도로명주소 지번주소 변환하는 방법, 영문주소 변환하기, 공식 영문 주소/도로명 주소 찾기의 모든 것

by §▲◁♡§ 2023. 3. 16.
반응형

도로명주소 지번 주소 변환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도로명 주소 찾는 방법> <영문 주소 변환 방법>을 한 번에 찾고 변환하는 곳이 있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도로명주소를 사용하게 된 지 오래되었지만 아직 지번 주소에 익숙하신 분들도 많아서 섞어서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회사에서 업무를 할 때나 해외 직구를 할 때 영문 주소가 필요한 경우도 많이들 있으실 텐데요.

그럴 때 여기를 찾아가시면 됩니다.

※ 참고: 도로명 주소란? 도로명 + 건물번호로 이루어진 주소

주소정보누리집 검색

<주소정보누리집>은 행정안전부에서 제공하는 사이트로, 도로명주소지번주소를 서로 변환하거나 영문주소를 확인할 때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또한, 더보기를 통하여 관할주민센터주소변동이력까지 한꺼번에 검색이 가능하니 왠만한 주소정보는 이 사이트에서 한 번에 해결할 수 있겠네요. 사이트에 접속하는 방법은 네이버와 같은 포털 검색창<주소정보누리집>을 검색합니다. 그리고 나타나는 화면 상단에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도로명주소와 지번주소를 변환하거나 영문주소를 찾기 위해서는 네이버에 주소정보누리집을 검색해서 해당 포털로 들어갑니다.

그 후 나타나는 사이트 화면 가운데 부문에 검색창이 있습니다. 해당 검색창에 도로명주소 또는 지번주소를 검색해주세요.

가운데에 도로명주소나 지번주소를 넣고 검색합니다.


저는 카카오의 주소를 넣어볼게요. 카카오 본사의 주소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첨단로 242 (우) 63309" 이거네요.

이 방법으로 간단하게 도로명/지번주소 변환이 가능합니다. 반대로 지번주소를 검색해도 도로명주소가 함께 표시가 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그러면 도로명 주소를 확인할 수 있고&#44; 영문주소를 확인할 수 있고 더보기를 누르면 관할주민센터&#44; 주소변동이력까지 볼 수 있습니다.

 

먼저 주소 입력칸에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첨단로 242"를 검색하면

도로명 주소와 지번 주소가 한꺼번에 검색이 됩니다.

영문을 보시고 싶으시면 오른쪽 두 번째 ③ 영문을 눌러주시고

맨 오른쪽 ④ 더 보기를 누르시면 영문 주소와 관할주민센터, 주소변동이력까지 한꺼번에 정보가 나옵니다. 지도를 보시고 싶으시면 지도보기를 눌러주세요.

영문주소 변환을 누르면 영문주소가 바로 나오네요.

위와 같이 영문을 누르면 영문 주소로 바로 변환이 되고, 

더보기를 눌렀을 때 영문/관할주민센터/주소변동이력이 한꺼번에 나오는 창입니다.

더보기를 누르면 영문, 관할주민센터, 주소변동이력까지 상세히 나오네요.

마지막으로 영문 주소의 우편번호 표기 방법이 애매할 경우, 더보기의 우편주소 표기 방법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아주 친절하고 상세하게 표기 방법이 나옵니다.

우편주소표기방법을 누르면 영문주소의 우편번호 표기 방법이 나옵니다.

층은 F로 표기가 되고, 동과 호는 그냥 숫자만 쓰면 되네요.

지금까지 도로명 주소와 영문 주소를 알아보는 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포털에서 에서 간단하게 검색할 수도 있지만, 더 정확하고 모든 정보를 확실하게 알고 싶을 때는 행정안전부에서 제공하는 <주소정보누리집>이 정답이네요. 매번 헷갈리지 마시고 정부에서 인정하는 정확한 도로명 주소를 꼭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